지면기사만 보기지면기사만 보기
지면기사만 보기지면기사만 보기
대개 금융위기 직전에 부동산 가격 급락이 전개되고 금융위기 진행과 함께 부동산 가격 하락은 더욱 악화한다.
그러나 다 큰 어른은 함부로 울지 않는 법.자칭 엘리트들이 모여 자청해서 무책임해지는 사회에서.
어딘가 깊은 곳이 상처 입었는데.나직하게 말하고 홀연히 자리를 뜨는 거다.그 환호로 자존심을 높이는 사회가 되어 간다.
인간에게 너무나 무심한 우주 이 모든 것이 싫어진 사람들이 있다.세상이 주는 삶을 그대로 받아먹어야 하나.
두둑한 잔고를 자랑스레 인증하는 사회가 되어간다.
스스로 통제하지 않는 삶은 남이 운전하는 자동차에 탄 것과는 사뭇 다르다.특히 대부분 시기가 금리 상승기이기 때문에 원리금 상환 부담이 더 커지고.
현재의 이러한 측면이 금융시장 불안 요인이 되는 것이다.부동산 가격이 급등한 후 하락하는 시기는 대체로 금융위기와 겹치거나 금융위기로 이어진 전조였다는 점에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금융시장 신뢰 확보가 관건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비롯한 대출의 부실화로 금융기관에 일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통화 당국이 이를 충분히 제어할 수 있다는 확실한 신호를 보냄으로써 금융시장에 대한 신뢰를 굳건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가격 하락이 악화하며 대규모 매각으로 이어져 가격은 폭락하고 대출이 부실화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