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번호판 봉인제 62년만에 폐지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발생”
자동차번호판 봉인제 62년만에 폐지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발생”
즉 미사일 기술을 평화적인 것처럼 위장했고 수십년간 조용히 기술을 축적해 마침내 우주 강국이 됐다.
초격차 유지는 경제뿐 아니라 지정학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하다.수소 등 12개 전략 기술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WTO 무시 경향 고조 무역국 한국 등에 악영향 끼쳐 EU 등과 연대.나토 정상회의 등에 한국을 초청하고.미·중 경제 관계에 미치는 영향이다.
이들 국가의 고위 관리들은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리셋 코리아 외교안보분과 위원.
미국이 2차 대전 이후 브레턴우즈 체제를 만들어 자유무역주의를 주창한 이유는 1차 대전 이후 보호무역주의가 대공황의 충격을 더 깊게 했음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보호무역주의 회귀 방지 등을 의제화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뉴시스‘속도전정부가 지난 10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한 뒤 발표한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이하 ‘1·10 대책)에 대해 이튿날 주요 일간지 대부분은 이런 제목을 달았습니다.
정부는 패스트트랙이 도입되면 ‘사전 안전진단을 밟은 데 걸리는 시간(평균 1년)과 ‘추진위 구성→조합 신청→조합 설립에 필요한 시간(2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야당에서 선뜻 도와주길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언론이 ‘속도전에 주목한 이유는 시장에 미칠 영향이 다른 대책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이번 대책은 ‘도심공급 확대부터 ‘다양한 유형 주택공급 확대 ‘신도시 등 공공주택 공급 활성화 ‘건설산업 활력 회복 등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