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달러-달러, 실업률 악화 소식에 0.91% 급락
뉴질랜드달러-달러, 실업률 악화 소식에 0.91% 급락
이건 단순한 숫자가 아니다.
약 50년이 지난 지금 일본과 대등해졌거나 일부는 앞서고 있다니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용기를 갖고 도전해보라고 권유했다.
장세정 기자 『한비자(韓非子)』에 귀신은 그리기 쉬운데 개와 말은 그리기 어렵다(畵鬼神易 畵犬馬難)는 이야기가 나온다.귀신은 실제 본 사람이 없으니 화공(畵工)이 마음대로 그려도 정확히 지적할 사람이 없다는 의미다.전주제지에 입사해 삼성생명 등 그룹 계열사 임원을 거쳐 2005년 퇴임한 김윤진(82) 전 삼성SDS 고문은 4차 산업혁명을 인문학적으로 표현한 책을 쓸 생각이라며 책 쓰기 대학에서 도움을 받아 AI GPT도 공부해 그 내용도 내 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중국지주회사 사장을 역임한 이일장(73) 전 현대오토넷 대표는 지난해 발간한 『멈춰 서서 뒤돌아 보니』에서 정주영 회장(1915~2001)은 노사 분규가 있을 때마다 자신은 임금 착취로 현대를 일군 악덕 기업주가 아니며 너희들처럼 완장을 차고 데모하고 싶다고 분노를 표출하기도 했다는 흥미로운 기록을 남겼다.인사제도·인재육성을 주제로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박용호(64) 전 현대모비스 해외영업 실장(이사)은 일일이 컴퓨터 자판을 치지 않고도 STT(speech to text) 앱을 사용해 빠른 글쓰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오늘 배워 매우 유용했다고 말했다.
‘노인 한 사람은 하나의 도서관 협회 김영희(66) 교육본부장이 강연을 시작하자 참가자들의 눈망울이 반짝거렸다.그것으로 조상을 섬기고 부모를 봉양하며 잔치를 즐기었네.
김유의 어머니 양성(陽城) 이씨로 내려온 지식 전통에는 조선 전기의 과학자 이순지(1406~1465)가 있다.시론(時論)에 동요하지 말 것이 그것이다.
사물을 기를 때 필요한 것은 음식이다.『수운잡방』에 실린 음식은 모두 121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