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앞서 조 CEO는 지난달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4에서 PC를 필두로 한 XR 사업으로 퍼스널 디바이스 기회를 보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어 올해는 본격적인 사업을 위해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 산하에 부서를 신설하고 제품 개발을 가속하고 있다.28/뉴스1 LG전자가 XR(확장현실) 신사업 가속화를 위해 글로벌 빅테크 메타(Meta)와의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
메타가 선보인 다양한 선행기술 시연을 관심 있게 살폈다.전날 밤 입국 후 첫 공식 일정이다.콘텐츠 역량까지 균형 있게 갖춰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메타와의 협업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28/뉴스1 특히 이날 회동에서는 양사의 차세대 XR 기기 개발과 관련된 사업 전략부터 구체적 사안에 이르기까지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특히 조 CEO는 메타의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인공지능(AI)인 ‘라마3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사장)은 오찬을 겸한 회동을 가졌다.
한편 LG전자는 수년 전 선행 연구개발과 미래 사업의 주요 기술 육성을 맡는 최고전략책임자(CSO) 산하에 XR 조직을 두고 사업화를 논의해 왔다.대학생이라도 이쯤 되면 강제 징집되는 상황이었다.
[중앙포토] 고석규 전 목포대 총장은 한국학호남진흥원이 펴낸 『호남학산책』에 이런 글을 남겼다.이건 푸대접 정도가 아니다.
미대 진학에 대해 부모의 반대가 워낙 심했다.지금 같으면 작가도 생활인이라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