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7급 공채 마이너 갤러리 >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이스라엘 보복 공격 개시…미사일·드론 300대 발사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

1년 전 챗GPT로 생성형 AI 돌풍을 일으킨 비영리기업 오픈AI의 이사회가 CEO 샘 올트먼을 일방적으로 해고했다.AI에 대한 이 현실주의적 입장은 오픈AI의 영리 자회사에 투자한 세콰이어 캐피탈이나 a16z 같은 실리콘밸리의 선도 혁신자본이 공유하는 입장이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2019년 MS와 함께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로는 첫 번째로 오픈AI에 투자한 코슬라 벤처의 설립자 비노드 코슬라도 이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차상균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특임교수(초대 원장) 지난 17일은 인류 역사에 기록될 날이다.특히 나델라는 올트먼과 이사회 의장에서 축출된 그렉 브록먼에게 MS의 새로운 AI연구소를 세우는 책임을 맡기고 오픈AI 직원들은 모두 채용하겠다고 제안해 오픈AI 이사회와의 협상에서 올트먼을 지원했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만약 올트먼이 CEO로 복귀하지 못해 오픈AI의 많은 인재들이 MS로 옮기게 되면 MS는 오픈AI를 실질적으로 인수하는 효과를 가지게 됐을 것이다.그리고 판단력과 직원에 대한 이해가 없는 이사 전원이 물러나고 올트먼과 브록먼을 복귀시키라고 요구했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모두 MS로 이직할 것이라고 이사회를 압박했다.

반면 오픈AI 이사회는 올트먼을 CEO로 복귀시키는 대신 임시 CEO로 지명했던 CTO 미라 무라티도 외부의 임시 CEO로 대체하는 길을 선택했다.그래서 미국에서 사기범이 100년 이상 형을 받을 수 있지만 우리는 역사상 43년형(김재현 전 옵티머스 펀드 대표)이 최대였다.

테라·루나를 상장하기 전에 권씨가 직접 피해자를 속여 판 금액(프리 세일)만 피해 규모로 인정될 수도 있다.텔레그램 성착취 문제를 알린 여성 활동가들이 2020년 7월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손정우의 미국 송환을 불허한 사법당국을 비판하고 있다.

이 경우 사기 혐의에 기댈 수밖에 없는데.검찰은 재빨리 기소했고.